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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엔트리

[엔트리] 미로 찾기 게임 (키보드)

by 아임코딩 2023. 5.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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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임코딩입니다.

 

이번에는 엔트리로 간단한 미로게임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유튜브 링크

https://youtu.be/AIVEWmm5jcM

 

 

배경 추가

우선 미로 배경을 추가해줍니다.

미로 배경 추가
미로 배경이 추가된 화면

 

미로 배경에 비해서 엔트리 봇 크기가 너무 크니 크기를 18%로 설정해줍니다.

위치는 x : -205, y : 100 으로 설정해줍니다.

 

엔트리봇 크기, 좌표 설정 후 화면

 

깃발 추가

마지막 미로 골인 지점에 깃발도 하나 세워두겠습니다.

깃발 오브젝트 추가
깃발 오브젝트

깃발 오브젝트는 x : 205, y : -90, 크기 50으로 설정해줍니다.

 

 

엔트리봇 키보드 입력

이제 화살표 키보드 입력에 따라서 엔트리봇이 움직이게 해주겠습니다.

엔트리봇 코드 일부

 

엔트리봇 오브젝트의 코드 중 일부입니다.

사용자가 화살표 키보드를 누르면 화살표 방향대로 움직일 수 있도록 코드를 구성했습니다.

 

 

미로 벽에 닿으면?

미로 벽에 닿으면 엔트리봇이 다시 처음 위치로 이동하게 만들어주겠습니다.

 

벽에 닿으면?

흐름 코드 : 계속 반복하기, 만일 ~~ 이라면

판단 코드 : ~~에 닿았는가?

움직임 코드 : x : ~~ y : ~~ 위치로 이동하기

 

이 코드들을 추가하고 위치에 맞게 배치합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엔트리봇이 미로에 닿았는지 검사를 계속 합니다.

만약 미로에 닿았으면 처음 위치인 x : -205, y : 100 으로 이동하게 합니다.

 

미로 끝에 도착하면?

미로 끝에 있는 깃발이 있고 깃발에 닿으면 미로 끝에 도착한 것으로 판단합니다.

미로 끝에 도착하면 축하한다는 의미로 박수갈채 소리를 나게 프로그램을 만들겠습니다.

그를 위해서 박수갈채 소리를 추가해줍니다.

소리 추가하기 버튼
박수갈채 소리 추가

 

박수갈채 소리를 추가했으니 엔트리봇이 깃발에 닿으면 박수갈채 소리를 재생하고 

게임이 끝났다는 의미로 엔트리봇 모양을 숨기는 코드를 만들겠습니다.

 

미로 끝에 닿으면

흐름 코드 : 계속 반복하기, 만일 ~~ 이라면

소리 코드 : 소리 ~~ 재생하기

생김새 코드 : 모양 숨기기

 

엔트리봇이 깃발에 닿으면 박수갈채 소리를 재생하고 모양을 숨기면서 게임이 끝납니다.

 

 

 

전체 코드

 

엔트리봇 전체 코드

 

게임 실행 화면

 

 

 

이상으로 엔트리로 만드는 키보드 미로 찾기 게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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