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임코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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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엔트리 오브젝트의 좌표에 관련한 코드 블록을 살펴보겠습니다.
좌표에 관련된 코드 블록들은 움직임 코드 블록 안에 있습니다.
좌표 관련 코드 중 위의 세가지 코드는 오브젝트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좌표를 변경하는 코드 블록입니다.
위의 5개 코드는 특정한 좌표로 오브젝트를 이동하는 코드 블록이다.
이 코드 블록들을 이용하여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의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쪽 화살표 키를 눌렀을 때 : 현재 오브젝트의 위치를 위로 20만큼 움직입니다. (y + 20)
아래쪽 화살표 키를 눌렀을 때 : 현재 오브젝트의 위치를 아래로 20만큼 움직입니다. (y - 20)
오른쪽 화살표 키를 눌렀을 때 : 현재 오브젝트의 위치를 오른쪽으로 20만큼 움직입니다. (x + 20)
왼쪽 화살표 키를 눌렀을 때 : 현재 오브젝트의 위치를 왼쪽으로 20만큼 움직입니다. (x - 20)
스페이스 키를 눌렀을 때 : 오브젝트의 위치를 x : 0, y : 0 으로 설정합니다.
마우스를 클릭했을 때 : 오브젝트를 마우스 포인터 쪽으로 이동합니다.
프로그램의 실행화면을 확인해보겠습니다.
화살표 키보드를 누르면 방향에 맞게 이동을 합니다.
마우스로 화면을 클릭하면 마우스 위치에 오브젝트가 이동합니다.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x : 0, y : 0 좌표로 오브젝트가 이동합니다.
이상으로 오브젝트의 좌표를 설정하는 코드를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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