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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엔트리

[엔트리] 좌표 관련 코드

by 아임코딩 2023. 5.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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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임코딩입니다.

 

유튜브 링크

https://youtu.be/57Hac4tA7kI

 

이번에는 엔트리 오브젝트의 좌표에 관련한 코드 블록을 살펴보겠습니다.

좌표 관련 코드 블록

 

좌표에 관련된 코드 블록들은 움직임 코드 블록 안에 있습니다.

 

현재 좌표를 기준으로 좌표를 변경하는 코드 블록

 

좌표 관련 코드 중 위의 세가지 코드는 오브젝트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좌표를 변경하는 코드 블록입니다.

 

 

절대 좌표 관련 코드 블록

위의 5개 코드는 특정한 좌표로 오브젝트를 이동하는 코드 블록이다.

 

이 코드 블록들을 이용하여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보겠습니다.

 

 

프로그램 코드

 

프로그램의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쪽 화살표 키를 눌렀을 때 : 현재 오브젝트의 위치를 위로 20만큼 움직입니다. (y + 20)

아래쪽 화살표 키를 눌렀을 때 : 현재 오브젝트의 위치를 아래로 20만큼 움직입니다. (y - 20)

오른쪽 화살표 키를 눌렀을 때 : 현재 오브젝트의 위치를 오른쪽으로 20만큼 움직입니다. (x + 20)

왼쪽 화살표 키를 눌렀을 때 : 현재 오브젝트의 위치를 왼쪽으로 20만큼 움직입니다. (x - 20)

 

스페이스 키를 눌렀을 때 : 오브젝트의 위치를 x : 0, y : 0 으로 설정합니다.

마우스를 클릭했을 때 : 오브젝트를 마우스 포인터 쪽으로 이동합니다.

 

프로그램의 실행화면을 확인해보겠습니다.

 

 

 

화살표 키보드를 누르면 방향에 맞게 이동을 합니다.

마우스로 화면을 클릭하면 마우스 위치에 오브젝트가 이동합니다.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x : 0, y : 0 좌표로 오브젝트가 이동합니다.

 

이상으로 오브젝트의 좌표를 설정하는 코드를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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