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임코딩입니다.
유튜브 링크
이번에는 엔트리에서 새로운 장면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면은 엔트리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사용자에게 보이는 화면입니다.
장면에 관련된 코드 블럭을 수정하면 사용자가 보는 프로그램의 화면을 바꿀 수 있습니다.
장면에 관련된 코드 블럭들은 시작 코드 블럭에서 아래쪽에 있습니다.
이 코드들을 활용해서 간단하게 장면을 바꾸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새로운 장면을 추가하는 방법은 엔트리 실행화면 바로 위에 장면을 더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새로운 장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장면을 추가하는 버튼을 누르면 위에 있는 캡쳐 화면과 같이 새로운 장면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면 2에는 돌고래 오브젝트를 추가했습니다.
장면1에는 엔트리봇이 있고 엔트리봇은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 장면이 시작하도록 했습니다.
장면2에는 핑크 돌고래가 있고 장면이 시작되면 핑크 돌고래는 "장면 2가 시작됐어요!"를 말하도록 코드를 구성했습니다.
전체 코드를 실행한 결과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실행한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장면2가 실행이 되고 장면2에 있는 돌고래가 말을 합니다.
이상으로 엔트리에서 장면을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프로그래밍 > 엔트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트리] 좌표 관련 코드 (0) | 2023.05.01 |
---|---|
[엔트리] 좌표계 (0) | 2023.05.01 |
[엔트리] 오브젝트 복사 (0) | 2023.05.01 |
[엔트리] 조건 코드 블록 (0) | 2023.04.30 |
[엔트리] 코드 반복하기 (0) | 2023.04.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