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로블록스 코딩

[로블록스 코딩] 파트 추가 및 변형

by 아임코딩 2024. 1. 5.
728x90
반응형

소개

안녕하세요 아임코딩입니다.

로블록스에서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로블록스 스튜디오에서 게임 에디터에 접속한 후 파트를 추가해야합니다.

파트는 로블록스에서 사용하는 사물 단위입니다.

이를 이용해서 건물이나 장애물 등 다양한 사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파트 추가하기

 

위의 사진과 같이 게임 에디터에서 홈 -> 파트를 클릭하면 파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파트를 추가하면 직육면체 모양의 파트가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모양은 기본적으로 직육면체이지만 구, 쐐기, 원통 등 다양한 모양의 파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파트 이동하기

 

파트를 추가했으면 개발자가 원하는 장소에 파트를 이동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메뉴에서 모델 -> 이동 메뉴를 클릭하면 파트를 움직이게할 수 있습니다.

이동 메뉴를 클릭한 후 이동시킬 파트를 클릭하면 원하는 위치로 파트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파트 크기 변경

 

게임을 만들다보면 파트의 크기를 변경하고 싶을 수 있는데,

모델 -> 스케일 메뉴를 이용하면 파트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케일 메뉴를 클릭하면 파트 주변에 각 색깔별로 원이 나오는데 이 원을 클릭하면 해당 방향으로 파트의 크기를 키우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파트 회전하기

 

게임을 만들다보면 파트를 회전시켜야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델 -> 회전 메뉴를 이용하면 파트를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회전 메뉴를 클릭하면 각 방향으로 회전시킬 수 있는 원이 등장하고,

회전시키고 싶은 방향의 원을 클릭한 후 마우스를 움직이면 파트를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파트 변형하기

 

마지막으로 파트 변형하기 입니다.

모델 -> 변형 메뉴를 이용하면 파트의 크기를 변경하거나 회전할 수 있습니다.

 


정리

로블록스 게임을 제작하려면 파트를 추가하고 변경해야 합니다.

파트를 추가하고 파트를 다양하게 조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