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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안녕하세요 아임코딩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로블록스 스튜디오에서 게임 에디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로블록스 스튜디오
로블록스 스튜디오에서는 게임 개발자들의 편의성을 위해 이미 제작된 테마를 제공합니다.
그 중 가장 처음에 나와있는 Baseplate를 클릭해봅시다.
게임 에디터
Baseplate 를 클릭하면 Baseplate 맵을 수정하고 나만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게임 에디터가 등장합니다.
메뉴
게임 에디터 상단을 확인해보면 다양한 메뉴바가 존재합니다.
홈 :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이 있는 메뉴입니다.
모델 : 선택, 이동, 스케일, 회전, 변형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 메뉴입니다.
아바타 : 캐릭터의 장신구나 애니메이션을 편집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테스트 : 내가 만든 게임을 시작해보고 실험해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보기 : 지형을 다양하게 보거나 코드에 관련된 보기를 제공하는 메뉴입니다.
플러그인 : 다양한 플러그인이나 아바타를 불러올 수 있는 메뉴입니다.
탐색기
탐색기는 오른쪽 상단에 존재합니다.
탐색기에서는 맵에 존재하는 다양한 요소들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정리
이번에는 로블록스 스튜디오의 게임 에디터 메뉴와 화면 구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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