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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엔트리

[엔트리] 두더지 잡기 게임 추가 기능

by 아임코딩 2023. 5.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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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임코딩입니다.

 

이번에는 지난 글에서 만든 두더지 잡기 게임의 추가 기능을 구현하겠습니다.

 

2023.05.06 - [프로그래밍/엔트리] - [엔트리] 두더지 잡기 게임

 

[엔트리] 두더지 잡기 게임

안녕하세요 아임코딩입니다. 이번에는 두더지 잡기 게임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두더지 오브젝트 추가 두더지 오브젝트의 크기는 70%으로 설정했습니다. 두더지 오브젝트 복제 두더지 오브젝트를

imcoding-official.tistory.com

 

 

 

소리 기능 추가

사용자가 두더지를 클릭했을 때 소리가 나도록 코드를 추가해보겠습니다.

 

소리 추가하기 버튼

 

감탄 오1 소리 추가

 

감탄 오1 소리를 추가해주고 

사용자가 두더지를 클릭했을 때 감탄 오1 소리가 나오도록 코드를 수정해보겠습니다.

 

감탄 오1 소리 추가

 

오브젝트를 클릭했는가? 이(가) 될 때까지 기다리기 코드 바로 밑에 소리 감탄 오1 재생하기 코드를

이어줍니다.

그러면 사용자가 두더지를 클릭했을 때 감탄 오1 소리가 재생됩니다.

 

 

제한시간 추가

초시계 관련 코드

 

초시계 관련 코드는 계산 코드 블록들 중에 있습니다.

초시계 시작하기 코드를 실행하면 초시계가 프로그램 화면에 등장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시계 관련 코드 블록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초시계를 시작합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초시계 값이 10 보다 큰지 계속 검사를 합니다.

만약 초시계 값이 10 보다 크면 초시계를 숨기고 모든 코드를 멈춥니다.

이 두더지 게임의 제한 시간을 10초로 설정한 것입니다.

 

 

점수 추가

점수 변수 추가하기

 

점수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점수를 저장할 변수가 필요합니다.

변수는 변하는 값을 저장하는 공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점수라는 이름을 가진 변수를 추가해줍니다.

 

자료에 등장한 변수 관련 코드 블록

 

변수를 추가하면 변수에 관련된 코드 블록이 등장합니다.

프로그램이 시작하면 점수값을 0으로 설정한 후 

두더지를 클릭할 때마다 1점을 올리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수정해보겠습니다.

 

점수 관련 코드 추가

 

점수에 관련된 코드를 추가한 것입니다.

 

 

전체 코드

전체 코드 화면

 

 

프로그램 실행 화면

 

 

이상으로 두더지 잡기 게임에 추가 기능을 구현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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