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엔트리

[엔트리] 오브젝트 추가

by 아임코딩 2023. 4.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임코딩입니다.

 

유튜브 링크

https://youtu.be/C_L20ywGZII

 

이번에는 엔트리에서 오브젝트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엔트리봇 오브젝트

 

엔트리 기본 화면에서는 기본적으로 엔트리봇 오브젝트 하나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만들다보면 추가적인 오브젝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른 오브젝트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브젝트 추가하기 버튼

 

위 그림과 같이 엔트리 프로그램 실행화면 바로 빝에 오브젝트 추가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엔트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오브젝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오브젝트 추가하는 화면 중 엔트리봇 오브젝트

 

 

오브젝트 추가하는 화면 중 동물 오브젝트

 

위와 같이 오브젝트 추가하기 버튼을 누르면 오브젝트를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제공됩니다.

제공하는 오브젝트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엔트리봇
  • 사람
  • 동물
  • 식물
  • 탈것
  • 건물
  • 음식
  • 환경
  • 판타지
  • 물건
  • 인터페이스
  • 배경

이처럼 엔트리에서는 수많은 오브젝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만드는 입장에서는 이미 수많은 오브젝트가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손쉽게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사용할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현재 작성하는 프로그램에 해당 오브젝트가 추가됩니다.

동물 오브젝트 중 핑크 돌고래 오브젝트를 추가해보겠습니다.

 

 

돌고래 오브젝트 추가하기

 

 

동물 오브젝트들 중 핑크 돌고래를 클릭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프로그램에 핑크 돌고래 오브젝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핑크 돌고래 오브젝트

 

추가하기 버튼을 누르면 핑크 돌고래 오브젝트가 프로그램에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다양한 오브젝트를 프로그램에 추가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엔트리 프로그램에 오브젝트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프로그래밍 > 엔트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트리] 코드 반복하기  (0) 2023.04.27
[엔트리] 신호 처리  (0) 2023.04.27
[엔트리] 오브젝트 클릭  (0) 2023.04.27
[엔트리] 마우스 클릭  (0) 2023.04.27
[엔트리] 키보드 입력  (0) 2023.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