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임코딩입니다.
유튜브 링크
이번에는 엔트리를 이용해서 키보드 입력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엔트리는 "키보드를 눌렀을 때" 코드 블록을 제공합니다.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시작 코드블럭 중에 "키를 눌렀을 때" 코드블럭이 존재합니다.
이 코드블럭을 이용해서 사용자가 키보드를 눌렀을 때 어떤 처리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키보드를 입력받아 처리하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살펴보겠습니다.
엔트리봇이 사용자가 입력한 화살표의 방향을 보는 프로그램입니다.
화살표 입력을 받아서 엔트리봇의 방향을 바꿔주는 코드는 위 그림과 같습니다.
방향을 수정하는 코드의 위치는 움직임 관련 코드블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코드를 위와같이 구성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사용자가 입력한 화살표 방향대로 엔트리봇이 보는 방향을 바꾸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사용자의 키보드 입력을 받는 코드블럭을 알아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프로그래밍 > 엔트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트리] 오브젝트 클릭 (0) | 2023.04.27 |
---|---|
[엔트리] 마우스 클릭 (0) | 2023.04.27 |
[엔트리] 시작하기 버튼 클릭 (0) | 2023.04.27 |
[엔트리] 초기 화면 (0) | 2023.04.27 |
[엔트리] 시작하기 (0) | 2023.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