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엔트리

[엔트리] 키보드 입력

by 아임코딩 2023. 4.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임코딩입니다.

 

유튜브 링크

https://youtu.be/Pb62_5B7M7I

 

이번에는 엔트리를 이용해서 키보드 입력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엔트리는 "키보드를 눌렀을 때" 코드 블록을 제공합니다.

 

키보드를 눌렀을 때 블록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시작 코드블럭 중에 "키를 눌렀을 때" 코드블럭이 존재합니다.

이 코드블럭을 이용해서 사용자가 키보드를 눌렀을 때 어떤 처리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키보드를 입력받아 처리하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살펴보겠습니다.

엔트리봇이 사용자가 입력한 화살표의 방향을 보는 프로그램입니다.

키보드 입력 프로그램 코드

 

화살표 입력을 받아서 엔트리봇의 방향을 바꿔주는 코드는 위 그림과 같습니다.

방향을 수정하는 코드의 위치는 움직임 관련 코드블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의 방향을 정하는 코드 블록

 

코드를 위와같이 구성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해보겠습니다.

 

 

프로그램 실행화면

 

위와 같이 사용자가 입력한 화살표 방향대로 엔트리봇이 보는 방향을 바꾸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사용자의 키보드 입력을 받는 코드블럭을 알아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프로그래밍 > 엔트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트리] 오브젝트 클릭  (0) 2023.04.27
[엔트리] 마우스 클릭  (0) 2023.04.27
[엔트리] 시작하기 버튼 클릭  (0) 2023.04.27
[엔트리] 초기 화면  (0) 2023.04.27
[엔트리] 시작하기  (0) 2023.04.26